교회를 통해 영혼이 구원받고, 성장하며, 성화의 단계로 성숙해져 가는 데 있어 교육은 그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주일학교 교사들 뿐만 아니라, 청년들, 셀리더들, 구역장 등의 소그룹 리더를 비롯해 재직과 교회 직원 및 목회자들에게도 끊임없이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교회 교육은 필수적이며, 이것은 교회 공동체의 영적 강건함뿐만이 아닌 공동체의 유지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고 있는 중대형 교회에 비해 오히려 교육이 더 필요한 중소형 교회는 그러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목회자 의지의 문제라기 보다는 교회 환경이 그렇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넥스트 교회교육원은 중소형의 작은 교회가 부담없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회 전문 교육을 기획, 개발하여 교회에 제안합니다.
사역자의 역량
초중고 공교육 시스템에서 교사는 의무적으로 매년 많은 교육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교사로서 아이들을 가르치기 위한 역량을 성장시키기 위해서입니다. 교육에 있어서 교사의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판단에 정부에서도 매년 교사 한 명에게 수십만원의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교회는 어떻습니까 영혼을 구원케하며, 성도들을 성화시키는 거룩한 사역을 하는 사역자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얼마나 투자를 하고 있습니까?
사역자들이 사역을 훌륭하게 감당하기 위해, 그들의 역량을 키우는 것에 교회는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이제는 좋은 사역자가 교회에 오기를 바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하셨던 것처럼 교회에서 좋은 사역자로 훈련시키고, 성장시켜야 합니다.